전기공무원 2017년 지방직 전기이론 3번 소비전력 공식

작성일: 2026-04-01 17:26:04
소비전력관련 문제를 풀때 직렬연결시에는 p= i^2*r 공식을 사용해야하는 것으로 알고있는데 P=v^2/r공식을 사용해서 푸는 이유가 궁금합니다. !!

COMMENTS

2026-04-02 09:49:19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소비전력 식 P=I²R과 P=V²/R 모두 직렬, 병렬 상관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소비전력 공식은 문제에 따라 계산하기 더 편한 공식을 사용합니다.


해당 문제에서 V²/R을 사용한 이유는 문제에서 전압과 전력이 주어졌기 때문에 공식에 적용하기 더 쉽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