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실기 전기산업기사 실기

작성일: 2026-04-01 19:07:45


답이랑다르게 그렸는데 이렇게 그려도 맞는건가요?

COMMENTS

2026-04-02 09:19:12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동작 설명 중 4항 "경보벨 동작 중"의 조건을 EOCR의 A접점으로 사용하셨는데,


이도 동작사항을 만족하기는 하지만, 더 직관적으로 릴레이 X1접점을 사용하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과부하에 의해 EOCR이 동작하고


그 접점에 의해 X1이 여자되고


X1접점에 의해 경보벨이 울리는데,


이때, 경보벨 동작 중이라는 표현을 쓰고 있기에 가장 직관적인 X1 접점을 쓰는 것을 권장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