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3번에 리미트 스위치라고 써져있는데 혹시 플로트 스위치라고 쓰면 틀리나요?
검색해서 알아본거는 만수위 시에 b접점으로 플로트스위치고 저수위 시에 a접점 리미트 스위치로 쓰라는데
맞는 정보인지 궁금합니다!
2026-04-02 13:50:51
안녕하세요. 회원님.
③번을 “플로트 스위치”라고 작성해도 틀리지 않습니다.
"만수 시 b접점(열림)으로 펌프 정지, 저수 시 a접점(닫힘)으로 펌프 기동"이라는 표현은 접점의 물리적 상태를 말하는 것인데, 이 회로도에 그려진 기호 자체가 '수위가 낮을 때 붙어 있는 b접점' 형태이므로, 플로트 스위치의 b접점을 이용한 급수 제어 회로라고 이해하시는 것이 맞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