① 소선 수와 소선의 지름으로 나타낸다.
② 단위는 ㎜² 로 표시한다.
③ 전선의 실제단면적과 같다.
④ 연선의 굵기를 나타내는 것이다.
4번도 맞지않나요 단선이든 연선이든... 공칭단면적 나타낸거아닌가요
단선일때는 빈공간없으므로 단선단면적 = 단면적 이라서 공칭이라는말빼나요?
2026-04-03 08:32:54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전선의 공칭단면적은 단선, 연선에서 모두 사용합니다.
따라서 ④ 연선의 굵기를 나타내는 것이다. 는 맞는 선지가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