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공무원 문제

작성일: 2026-04-02 15:22:14
17번문제에서 피상전력이5000이고v가 실효값100이어서 전류가50a 무효전력이3000이니간 xl은6/5이니간 이걸 1/wc이랑같다고하는데 답이안나와서 그런데 무슨오류가잇나요

COMMENTS

2026-04-03 09:24:17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해당 문제에서 커패시터를 부하ZL과 병렬로 연결하는 것을 고려하지 않아서 답과 차이가 나게된것입니다.

XL=1.2Ω 을 활용하시려면 병렬로 연결된 커패시터는 부하의 무효전력 QL을 보상해야 하므로, 커패시터의 무효전력 Qc는 QL과 같아야 합니다.

Xc=100²/3000=1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