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공사필기 평행 도선 사이 간격

작성일: 2026-04-02 16:01:14

문제에서 두 개의 도선 사이 40CM간격으로 평행하게 놓여있다는 말은

원의 중심과 중심 사이의 거리를 말하는건가요 아니면 두개의 반지름을 뺀 거리가 40cm 라는건가요?

COMMENTS

2026-04-03 08:29:07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보통 중심과 중심 사이의 거리를 d로 보는데, 


문제에서 말하는 간격은 이 d 값을 가리키는 것입니다.


그리고 d가 a보다 굉장히 크기 때문에 


a값은 무시하여 간략하게 계산하는 경우가 많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