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실기 배전용 변압기의 고압측(1차측)에 여러 개의 탭을 설치하는 이유

작성일: 2026-04-03 08:30:02

ㆍ변압기 1차측의 권수비를 조정하여 변압기 2차측 전압을 조정을 위해 설치한다.


이렇게 작성해도 될까요?


2010년 제2회 11번 385페이지의

무부하 탭 절환장치는 어떠한 장치인지를 쓰시오 같은경우에는

무부하 상태에서 변압기 1차측의 권수비를 조정하여 변압기 2차측 전압을 조정을 위해 설치한다.


이렇게 작성해도되는지 궁금합니다 

COMMENTS

2026-04-03 08:48:59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네, 둘 다 가능합니다.


다만, 1차측의 권수비라는 표현이 어색하므로, 


변압기의 권수비라고 작성하시는 걸 권장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