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변압기 부하분담 관련하여 질문드립니다.
(교재의 페이지 번호는 잘못 적습니다. 패키지 교재른 구입하였으나, 현재 다산패스로 공부중이라 교재는 집에 두고와서요 ㅠ_ㅠ)
질문 내용은 아래 이미지로 대체 합니다.
감사합니다.

2026-04-06 08:48:00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질문자님께서 풀이하신 내용은 A, B 변압기로 공급할 수 있는 최대부하로 공급할 때 A 변압기가 부담하는 용량입니다.
하지만 해당문제의 경우 부하의 용량이 40kVA 일 때, A 변압기가 부담하는 부하용량을 묻는 문제입니다.
즉, 질문자님 풀이는 A=25.64 , B=20 하게 되면 총 부하용량은 45.64kVA 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