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실기 2전력계법 관련 문의 드립니다.

작성일: 2026-04-03 16:50:25

2전력계법 역률 구하는 문제에서 해설에는

역률 = W1+W2 / 루트3 * V * I  를 사용해서 풀어서 83.95[%]라고 나와있습니다.

2전력계법 역률 구하는 다른 공식을 사용해서 다음과 같이 풀어도 괜찮을까요?

해설 답과 오차가 큰 거 같아서 질문드립니다.


COMMENTS

2026-04-06 09:50:10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네 가능합니다.
루트3*전압*전류로 피상전력을 구하여도 되고, 2전력계법에 의한 피상전력으로 하셔도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