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전력계법 역률 구하는 문제에서 해설에는
역률 = W1+W2 / 루트3 * V * I 를 사용해서 풀어서 83.95[%]라고 나와있습니다.
2전력계법 역률 구하는 다른 공식을 사용해서 다음과 같이 풀어도 괜찮을까요?
해설 답과 오차가 큰 거 같아서 질문드립니다.
2026-04-06 09:50:10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네 가능합니다. 루트3*전압*전류로 피상전력을 구하여도 되고, 2전력계법에 의한 피상전력으로 하셔도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