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제가 풀었을 땐
초기값 (문제에서 주어줌): 0v
나중값: 6v
시정수 = RxC = 3x1/3 = 1
나중값이랑 초기값을 잘못 계산했나요?
제 방법으로 해도 도무지 2e^-t값이 안 나옵니다
머리가 터질 것 같아서 스트레스가 너무 받네요, 왜 안될까요?
2026-04-06 09:10:48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전류의 초깃값 : 12/6=2A
전류의 나중값 : 커패시터는 개방 상태가 되어 0A가 됩니다.
∴ ic(t)=(2-0)e^(-t/1)=2e^-t [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