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공무원 이 문제를 초기-나중e + 나중 그 방식으로도 풀어주세요

작성일: 2026-04-03 20:59:31

일단 제가 풀었을 땐 
초기값 (문제에서 주어줌): 0v
나중값: 6v 
시정수 = RxC = 3x1/3 = 1

나중값이랑 초기값을 잘못 계산했나요? 
제 방법으로 해도 도무지 2e^-t값이 안 나옵니다 
머리가 터질 것 같아서 스트레스가 너무 받네요, 왜 안될까요?



COMMENTS

2026-04-06 09:10:48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전류의 초깃값 : 12/6=2A

전류의 나중값 : 커패시터는 개방 상태가 되어 0A가 됩니다.


∴ ic(t)=(2-0)e^(-t/1)=2e^-t [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