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의1) 개가 뭡니까

문의2)
전류의 순싯값은 Im sin wt아닌지요?

2026-04-06 10:21:16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답변 1]
여기서 개는 자력선의 개수를 의미합니다.
단위 면적을 수직으로 통과하는 자력선의 밀도를 자기장의 세기로 정의하기 때문에 다음과 같은 표현이 나옵니다.
즉, 단위 면적당 자력선의 개수를 표현한 것입니다.
[답변 2]
교류의 파형 원리를 설명하기 위해 전압(v)을 대표 예시로 든 것입니다.
교류(AC)에서 전압과 전류는 일반적으로 사인파의 형태를 띠기 때문에, 수학적인 형태를 동일하게 나타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