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실기 지락전류

작성일: 2026-04-03 23:08:19
지락 전류 Ig=E/R=V/(루트3*R)이라고 알고 있는데 문제에서 E(100V)값을 루트3으로 나누지 않는 이유가 궁금 합니다.

COMMENTS

2026-04-06 10:43:30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지락전류 = 대지전압 / 임피던스 로 구할 수 있습니다.

단상에서 대지전압은 상전압과 동일합니다.
3상에서 대지전압은 선간전압/루트3 입니다.

해당 문제의 경우 단상으로 그대로 선간전압=상전압=대지전압 100 을 적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