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접점 회로를 그릴때
입력에 해당하는 A B C 접점을
푸시버튼스위치를 사용하지 않고 Xa에 사용한것처럼 스위치 접점을 사용하면 틀린건가요?
2026-04-06 09:03:22
안녕하세요. 회원님.
입력접점을 푸시버튼스위치가 아닌 일반 스위치 접점으로 그려도 틀린 것은 아닙니다.
문제에서 "조작 스위치는 푸시버튼 스위치를 사용하시오"라는 조건이 있다면 반드시 푸시버튼 기호를 그려야 합니다.
그런 조건이 없다면, 타임차트의 A, B, C는 단순한 입력 신호의 On/Off 상태를 의미하므로 일반 A접점으로 그리시면 됩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