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사실기 2전력계법을 이용한 역률 산출

작성일: 2026-04-05 20:54:36

실기 이론서 225페이지 2전력계법에 의한 전력측정 강의시

 V,I가 주어지면 피상전력 및 역률 산출시 W1,W2보다 루트3VI를 우선 적용하라고 강의 하셨는데

실기 기출문제집 926페이지, 2025년 3회 6번 강의는 V,I가 주어졌는데도 W1,W2를 적용하여 강의하셨는데

특별한 이유가 있으신지 궁금합니다. 감사합니다.


COMMENTS

2026-04-06 10:28:39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문제에서 2전력계법으로 풀이하라고 할 경우 2전력계법 공식을 적용하시고,
그렇지 않을 경우 VI 공식 또는 2전력계 공식 둘 중 어느것을 사용하셔도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