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장님 항상 강의 잘 보고 있습니다 질문립니다
OCB 또는 CB 의 역할을
1)과전류 차단 및 부하전류 개폐로 적어도 되는지
아니면 2)부하전류 및 사고전류 차단
이렇게 적어도 되는지
꼭 개폐라는 말이 들어가야되는지 궁금합니다!
2026-04-07 08:34:06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차단기의 목적은 부하전류 및 고장전류 차단의 목적을 갖고 있습니다.
여기서 고장전류란 단락사고, 지락사고, 과부하 등을 뜻합니다.
부하전류는 개폐, 고장전류는 차단 이라는 용어가 바람직합니다.
2026-04-07 13:40:31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