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교재 내용 중 아래의 신설 2본의 의미가 좀 헷갈립니다.
1) 14m 콘크리트 주 2본으로 H주 신설인지?
2) 14m 콘크리트 주로 H주를 2본 신설인지요?
1)은 전주 2개, 2)는 전주 4개가 필요 할거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2026-04-07 09:34:18
안녕하세요답변드립니다.
1)의 의미입니다. 기호에서 x2로 표현되어있어 '신설 2본' 이라고 기입하는 것이 맞다고 판단됩니다.
배전설비 표준 기호로 해당 명칭을 그대로 암기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