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사실기 명칭을 ATS로 적으면 틀리나요???

작성일: 2026-04-08 18:22:45

667쪽 13번 문제

연습하다보니 순간 한국말이 생각 안나서 문의드려요


ATS로 적으면 틀릴까요???

COMMENTS

2026-04-09 09:33:52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ALTS로 작성해주셔야합니다.


*ATS(Automatic Transfer Switch) 자동절체개폐기

저압측(변압기 2차측) 즉, 일반 수용가에서 한전전원이 정전될 경우 특정시간 내(발전기 기동 포함)에 자동으로 절체되어 발전기(비상)전원을 공급하는 시스템. 즉, 예비전원이 "발전기"에서 전원공급 됨


*ALTS(Automatic Load Transfer Switch) 자동부하전환개폐기

특고압측 수용가 인입구에서 사용. 정전시 큰 피해를 입는 수용가에서 한전 전원을 이중으로 수용하여 주전원 정전이나 전압강하 발생시 특정 시간 내 예비전원으로 절체하는 시스템

22.9kV-Y 접지계통의 배전용으로 수용가 인입구에 설치되어 "주선로"와 "예비선로"의 자동부하전환에 사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