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실기 전력량계 기호

작성일: 2026-04-09 19:05:20

안녕하십니까! 강의 잘 보고있습니다 질문드립니다 이 문제에서 전력량계 기호 가 네모로 되있는데 동그라미로그려도 맞는지 궁금합니다 수전설비 그릴때는 동그라미로 표현한거 같아서 헷갈립니다! 

COMMENTS

2026-04-10 09:17:06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전력량계의 기호는 원칙적으로 계측기 이므로 동그라미가 맞습니다.
하지만 전력량계가 전력량계 함을 표현할 때에는 네모로 작성을 합니다.

즉, 동그라미, 네모 모두 가능하다고 판단됩니다.

2026-04-10 09:30:14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