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4-13 10:22:17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소비전력 = 부하가 소비하는 유효전력(저항 R에서 소비하는 전력) 소비전력을 구할 때 P = V^2/R에서 V는 저항에 걸리는 전압이여야 합니다. 따라서 Y결선 델타 결선시 저항 4옴에 걸리는 전압이 다르기 때문에 결선에 맞춰 구한 것입니다. Y결선시에는 선간전압으로 200 V가 걸리기때문에 루트 3을 나뉜 값이 들어가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