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1회 14번 "예비전원에서 축전의 전압은 연축전지는 1단위 당 몇 V, 알칼리축전지는 몇 V로 계산하는가?"에 답안에서는 단위가 V/cell로 표기되어 있는데, 같은 문제인 2011년 1회 9번 문제에서는 그냥 V만 나타냅니다. 뭘로 정확하게 표기해야 합니까?
2026-04-13 11:12:36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문제에서 답의 V 단위로 주어져 있으므로 V로 작성하시면 되겠습니다.
축전지의 공칭전압인 1개당 전압이므로 V/cell 이라는 단위를 사용한 것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