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기계실기 전기실 C급화재, 조건값 A급 으로 주어진 경우 어떤게 안전계수는 ?

작성일: 2026-04-12 06:38:40

2025년 1회차 4번 문제 질의 드립니다 


전기실은  C급화재이나


조건값은 A급 소화농도 12% 입니다

어떤것을 우선으로 적용해야 하나요?


풀이과정은 1.35을 적용하여 C급 화재로 적용했어요

COMMENTS

2026-04-13 09:42:35

안녕하세요. 회원님.


해당 문제에서는 제시된 A급 소화농도를 바탕으로 C급 화재(전기실)의 설계농도를 계산하는 것이 맞습니다.


설계농도는 소화농도에 안전계수를 곱하여 산출합니다.



표에서 보는바와 같이 C급 화재의 설계농도는 A급 소화농도에 안전계수 1.35를 곱합니다.

2026-04-13 13:37:15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