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실기 마지막에 3/2를 곱하지말고 20kva에 3/2을 곱해서 푸는건 왜 안되나요?
작성일: 2026-04-12 20:24:35
여기서 변압기 용량의 유효전력 여유분을 구해서 3/2을 곱하셨는데 애초에 20kVA에 3/2을 곱해서 유효전력 여유분을 구하는거는 왜 답이 다른거에요?
COMMENTS
2026-04-13 10:05:00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변압기 용량 20kVA는 피상전력이고 구해야 하는 것은 유효전력입니다.
20kVA에서 바로 3/2를 곱하는 것은 이미 전동기가 사용중인 전력과 무효전력의 영향을 완전히 무시하게 되는 경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