급기.배기 명칭
다른 이유를 알고싶네요
P233에서 E 배기 S 급기
약호인가요?
2026-04-14 08:26:12
안녕하세요. 회원님.
급기는 실내로 신선한 공기를 공급(Supply)한다는 뜻입니다.
영문약자로 S를 사용합니다.
배기는 실내의 오염된 공기나 연기를 밖으로 배출(Exhaust)한다는 뜻입니다.
영문약자로 E를 사용합니다.
그리고 수동조작함은 보통 부속실(전실) 입구 근처나 급기댐퍼 인접 벽면에 설치됩니다.
화재 시 소방대원이나 거주자가 전실로 진입했을 때 가장 먼저 발견하고 조작할 수 있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