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공사필기 Z임피던스=R+j(X유도성-X용량성) 관련 질문이요!

작성일: 2026-04-13 17:21:18
남민수 강사님 항상 재밌고 유익하게 강의 잘 듣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다름이 아니라 본 문제 제시된 회로는 직렬RLC인데
(그리고 i일정하니 V=R관점 해석)
이때 용량성 리액턴스의 부호는 (-)아닌지 해서 질문드려요

COMMENTS

2026-04-14 08:44:37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C[F]을 옴의 단위로 변환하면 1/jwC가 되며,


1/jwC=j/j²wC=-j(1/wC)가 된 것입니다.


그런데, jw=s로 바꾸는 것이기 때문에


1/jwC는 1/sC가 됩니다. (-)가 붙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