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4-14 08:48:33
안녕하세요. 회원님. 전부하전류 계산 시에는 효율을 중복 적용하면 안 됩니다. 이미 (1)번에서 효율을 반영해 전동기 입력용량(kW)을 구했다면, 전류 계산에서는 효율을 다시 나누지 않습니다. 전류 계산에 쓰는 전력은 “이미 효율 반영된 입력전력”이므로, 효율을 다시 고려하면 안 됩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