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전기실기 효율적용

작성일: 2026-04-14 00:26:18
전부하전류 계산시 1번의 전동기 용량으로 구하는데 1번 풀이할때 효율 적용을 했는데 전류 구할때 또 효율을 적용해도 되는건가요 궁금합니다

COMMENTS

2026-04-14 08:48:33

안녕하세요. 회원님.

전부하전류 계산 시에는 효율을 중복 적용하면 안 됩니다.

이미 (1)번에서 효율을 반영해 전동기 입력용량(kW)을 구했다면, 전류 계산에서는 효율을 다시 나누지 않습니다.

전류 계산에 쓰는 전력은 “이미 효율 반영된 입력전력”이므로, 효율을 다시 고려하면 안 됩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