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실기 과전류 계전기 탭 설정값

작성일: 2026-04-14 17:02:38

Ry1, Ry2의 경우 계산식을 보면 3상으로 봐서 루트3을 곱했는데, 변압기가 1상4[MVA]*3 으로 표기되어 있으므로 단상이 아닌가요? 아니면 이 뜻이 단상 4MVA 변압기 3대를 이용한것이어서 3상으로 계산하는 것인가요?

COMMENTS

2026-04-15 09:00:38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단상 4MVA 3대를 이용하여 3상을 구현했다라는 의미입니다.
따라서, 선전류를 구할 때 3상 용량에 대한 식으로 풀이 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