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전기실기 2016년 4회 제연설비

작성일: 2026-04-14 23:39:16

솔레노이드스위치에 의한 제연설비 댐퍼기동에서 동그라미2번이  전원+, - , 기동, 배기댐퍼기동확인으로 4가닥이라고 하셨는데, 솔레노이드방식은 모터방식과 다르지 않나요?

 

COMMENTS

2026-04-15 08:38:05

안녕하세요. 회원님.

질문하신 것처럼 솔레노이드 방식과 모터(전동기) 방식은 구조적으로 다르지만, 문제에서 요구하는 “전선 가닥수 산정 기준”에서는 큰 틀에서 동일하게 취급됩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