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실기 2009년 1회 9번

작성일: 2026-04-15 06:54:00

출력/입력=효율인건 아는데


부하전류 구할때 분모에 효율을 왜 곱하는거죠?

COMMENTS

2026-04-15 09:13:37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 2006년 1회 9번 소문제(3)


문제에서 준 100[kW]는 출력입니다.


입력 = 출력 / 효율입니다.


즉,  식에서 출력을 효율로 나누면 입력이 되며, 


이를 역률로 또 나눠주면 피상전력이 됩니다.


따라서 I=출력/√3×V×cosθ×효율 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