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력/입력=효율인건 아는데
부하전류 구할때 분모에 효율을 왜 곱하는거죠?
2026-04-15 09:13:37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 2006년 1회 9번 소문제(3)
문제에서 준 100[kW]는 출력입니다.
입력 = 출력 / 효율입니다.
즉, 식에서 출력을 효율로 나누면 입력이 되며,
이를 역률로 또 나눠주면 피상전력이 됩니다.
따라서 I=출력/√3×V×cosθ×효율 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