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능장필기 계산기 입력방법

작성일: 2026-04-15 07:56:35
공학용 계산기 입력방법좀 알려주세요

제가 계산기 누르면 1713.4 1031.48
이렇게 나옵니다 ㅜㅜ

COMMENTS

2026-04-15 08:39:24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피상전력을 구할 땐 전류에 켤레 복소수를 취해 주셔야 합니다.


즉, 허수부의 부호를 반대로 처리해 주셔야 합니다.


해설과 같이 계산기에 100∠60 ×(10√3 - j10)을 입력해주세요.


계산기의 세팅을 Deg(화면 상단 D 표기)로 했기 때문에 파이를 각도로 써줬습니다.


만약 계산기의 세팅을 Rad으로 했다면 그대로 파이값을 넣으셔도 무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