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실기 선로측 케이블 퍼센트임피던스2번문제

작성일: 2026-04-15 18:47:18
선로측 %Z 구할때 강의에서는 %R 구하고 %X 구해서 %Z를 구하시는데 혹시 R값과 X를 먼저 Z로구하고 %Z를 구해도 상관없나요!?

COMMENTS

2026-04-16 08:51:30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네 가능합니다.
각 저항의 합, 각 리액턴스의 합 을 구한 전체 임피던스를 구한 후 마지막 %임피던스를 구하셔도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