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기계실기 방사헤드 1개의 방사량 값만 대입하는게 맞는지 궁금 합니다

작성일: 2026-04-15 19:19:58

조건값에는 5병 모두 방출되어 열분해한 CO2의 양은 몇 kg 인가? 입니다.


방사헤드는 2개 입니다.  그러나 방사헤드 1개에서 방사한 값(312.5kg)만 대입 되어 있습니다.

312.5kg*2개 = 625kg 을 대입하여야 하지 않을 까요?


COMMENTS

2026-04-16 08:51:58

안녕하세요. 회원님.

계산식에 사용된 312.5kg은 이미 5병 전체의 약제 양을 의미하므로, 여기에 다시 2를 곱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만약 여기에 다시 2를 곱하여 625kg을 대입하게 된다면, 이는 약제 10병(62.5kg × 10병)이 방출되었다고 가정하는 셈이 되어 문제의 조건(5병 방출)과 맞지 않게 됩니다.

2026-04-16 11:52:13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