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실기 정전 역전 작성

작성일: 2026-04-15 20:52:01

안녕하십니까! 정역 시퀀스에 궁금한점 있어 질문드립다

이 문제에서 PB1 PB2 에 정 역 이라고 표시가 안되있는데 이문제뿐만 아니라 다른 정역 시퀀스 작성할때도 푸쉬버튼 옆에 정 역 이라고 표시 안해도 되나요?


그리고 R등 G등 옆에 정전 역전이라고 작성되있는데 실제 답안에서 작성을 꼭 해야하는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정전 역전 뜻이 대충 감은 잡히는데 정확히 어떤 뜻인가요….

COMMENTS

2026-04-16 09:03:44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문제의 조건에서 PB1이 정회전, 정회전시 R 등이 점등된다고 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정),(역) 등을 시퀀스 상 표시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2026-04-16 17:47:22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