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재문의 드립니다
1> 밑으로 화살표가 전선이 아닌가요? 어제 답글에서 병렬연결된것이라 하셔서 전선으로 알고잇엇읍니다, 남민수 강사님 동영상을보니 전선이 아니라고 하십니다,,
화살표 부분을 어떻게 이해해야 조을지요? KCL 적용시 수평 화살표(I1)에서 밑으로 화살표(I2) I1 에서 수평방향 화살표 (I3) 로 구하는것을보면 전선으로 보여
지지만, 접지가 없어 전선같지도 안네요?
2> 그림은 주어진것이 아닌 문제를 보고 그려야하는지요?
2026-04-16 09:21:04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질문1.
해당 부분에 부하 1, 2, 3 가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당연히 전선으로 연결이 되어 있을 것이며 가로 선로에 비하여 무시할 정도로 짧으며, 해당 부분의 저항과 리액턴스가 작아 전압강하가 없는 것으로 이해하시면 되겠습니다.
질문2.
대부분 문제에서 주어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