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4-17 08:56:17
안녕하세요. 회원님.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3)번 문항은 효율로 나누는 것이 아닙니다. 풀이 오류입니다. 문제에서는 펌프효율(0.6)만 주어지고 전동기 효율은 주어지지 않았습니다. 전동기 효율이 주어졌다면 전동기 효율로 나누는 것이 맞고 전동기 효율이 주어지지 않으면 효율을 생략하시면 됩니다. 정정하도록 하겠습니다. 혼동을 드려 죄송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