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총 두가지 질문 드립니다!
첫번째 질문)
문제에서,
2. 접지전극의 표면과 대지 사이의 접촉저항
3. 접지전극 주위의 토양이 가지는 전기저항 (대지저항률에 의해 정해지는 전기저항)
이렇게 표현돼 있는데,대지와 토양은 통용해서 사용해도 괜찮나요?
구분해서 외우려니까 꼬입니다,,!
두번째 질문)
(대지저항률에 의해 정해지는 전기저항) 이 부분까지 그대로 암기해서 적어야 하는 건가요??
2026-05-11 08:53:13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네, 가능할 것으로 판단됩니다.
실제시험에서는 괄호 안의 내용은 반드시 작성해야하는 내용은 아닙니다.
2026-05-11 15:39:27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