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전에 드렸던 질문에서 이해가 가지 않는 내용이 있어서 질문드립니다
아래는 해당 링크입니다
https://www.e-dasan.net/boardView?id=explain&idx=190148&cate=%EA%B8%B0%EC%82%AC%EC%8B%A4%EA%B8%B0
두번째로 드린 질문에서,
1. - 110∠0 - 220∠-120
2. - (110∠0) - 220∠-120
둘다 맞다고 하셨는데
왜 첫 번째가 맞는지 잘 이해가 가지 않습니다 -110 (-)가 붙어있으므로, 공학용 계산기에 오류가 발생하지 않나요??
감사합니다!
2026-05-11 08:59:03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이전 답변에 오류가 있었습니다.
네, 말씀하신대로 공학용 계산기에 1의 경우로 입력하면 오류가 발생합니다.
2처럼 입력해주시면 되고, 시험지에 작성할 때는 1처럼 작성하셔도 문제없습니다.
2026-05-15 12:13:34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