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1. 발전소 및 변전소 또는 이에 준하는 장소의 가공전선 (가공선) 인입구 및 인출구
2. 특고압 가공전선로에 접속하는 배전용 변압기의 고압 및 특고압측
3. 고압 및 특고압 가공전선로(가공전선)로부터 공급을 받는 수용장소의 인입구
4. 가공전선로와 지중전선로가 접속되는 곳
답안지와는 다르게,
쓰다보면 가공전선 -> (가공선) , 가공전선로 -> (가공전선) 이라고 쓰게 되어 표현이 혼용되고 있습니다
(가공선) ,(가공전선) 두가지 경우를 사용해도 괜찮은지 여쭙습니다
감사합니다!
2026-05-11 09:17:58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가공전선, 가공선 혼용해도 큰 무리는 없으나 가공전선이 좀 더 정확한 표현입니다.
가공전선로, 가공전선은 의미가 조금 다릅니다.
가공전선이랑 전기가 흐르는 선을 의미합니다.
가공전선로는 전선뿐만 아니라 이를 지지하는 지지물, 애자, 완철 등 설비 전체를 포함하는 길의 개념입니다.
2026-05-12 10:59:25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