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공무원 단위변환

작성일: 2026-05-08 16:45:16
자속밀도를 미터제곱으로 변환할때 쉽게ㅜ하는방법이 있을까요? 단면적은 10마이너스 4승 곱하면서 미터로 바꿨는데 다른이유를 알고싶습니다

COMMENTS

2026-05-11 10:04:26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1[㎝²]=10⁻⁴[m²] 입니다.


자속밀도는 단위 면적당 자속의 양이므로, 면적 단위가 분모에 위치합니다.


따라서, 0.01[㏝/㎝²] = 0.01[㏝/10⁻⁴m²] = 0.01×10⁴[㏝/m²] 형태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