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공무원 2025국가직 1번

작성일: 2026-05-08 20:56:45

동기리액턴스가 증가하면 보기3번 효율이 높아지는거는 알겟습니다닏


효율이 좋아졌다는 말이 출력이 높아졌다는 뜻아닌가요? 그러면 보기 2번이랑 상충되서 궁금합니다

COMMENTS

2026-05-11 09:42:25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효율이 좋아졌다고 해서 최대출력이 반드시 높아지는 것은 아닙니다. 


효율이 좋아졌다는 것은 입력 대비 손실이 줄었다는 뜻이지, 반드시 출력이 커졌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동기발전기의 출력 : P=3(EV/Xs)×sinδ 에 의해서 동기리액턴스가 커지면 출력은 줄어들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