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기리액턴스가 증가하면 보기3번 효율이 높아지는거는 알겟습니다닏
효율이 좋아졌다는 말이 출력이 높아졌다는 뜻아닌가요? 그러면 보기 2번이랑 상충되서 궁금합니다
2026-05-11 09:42:25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효율이 좋아졌다고 해서 최대출력이 반드시 높아지는 것은 아닙니다.
효율이 좋아졌다는 것은 입력 대비 손실이 줄었다는 뜻이지, 반드시 출력이 커졌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동기발전기의 출력 : P=3(EV/Xs)×sinδ 에 의해서 동기리액턴스가 커지면 출력은 줄어들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