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실기 525p, 1번 : 답안 기입방식

작성일: 2026-05-10 12:39:57

안녕하세요


1-(1). 논리회로의 명칭을 쓰는 문제에서 

Exclusive NOR 이라고 표현돼있는데, EX-NOR 이라고 표현해도 문제 될게 없을까요?


2026년 전기기사 실기 이론서 205page 에서는

배타적 논리합회로가 EX-OR로 표현되어 있어서,

이것만 보고도 EX-NOR로 써도 되는지 질문드립니다


감사합니다

COMMENTS

2026-05-11 09:56:56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네 가능한 답안입니다.
되도록 명칭을 묻는 문제에서는 배타적 부정 논리합 이라고 해주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2026-05-11 11:38:59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