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강의에서는 0.8+j0.4로 전류위상이 뒤진다고 3번이 답이라는데 해설지에는 2번이 답이네요
두 분 강의를 번갈아가며 보는데 이 문제에서는 이재현 강사님의 풀이법이 저에게는 좀 생소해서 남민수강사님의 방식으로 KCL을 풀었거든요. 그러면 틀리게 되는걸까요? 혹시 KCL이용해서 정답으로 풀수있는 방법 있을까요?
2026-05-11 09:03:23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먼저 학습에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해당 문제의 답안은 2번. 전류의 위상이 앞선다 입니다.
강사님 풀이에서 KCL로 풀이하여 나온 값
전류 I=0.8+j0.4, 전압 12∠0˚이므로 전류가 전압보다 빠릅니다.
전류의 허수부 부호가 +j라면 진상전류, -j면 지상전류가 맞습니다.
다시 한번 학습에 혼동을 드려 죄송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