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실기 무접점 논리회로만 보고 유접점 그리는 답안 질문

작성일: 2026-05-10 15:48:08

강사님 고생하십니다. 제가 위에 문제를 밑에처럼 답을 그렸는데 꼭 가로로 그려야할까요? 전기기사 공부하다보면 답안이 어디까지 인정되는지 그런게 많이 헷갈리네요 ㅠㅠ

COMMENTS

2026-05-11 09:51:49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실제 시험장에서는 회로도 답안 틀이 주어져 있기 때문에
가로로 그릴지 세로로 그릴지 바로 직관적으로 보이므로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기출문제 풀이시에는 편하신 방법대로 풀이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