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사실기 ct비 관련질문

작성일: 2026-05-10 21:41:45

2007년 2회차 5-3번 문제에서 

2차전류구하고 1.25 곱해서 1260.59a가 나왔는데 

왜 ct비를 1500/5로 설정하지 않고 1200/5로 설정하나요?

전류값보다 크게 설정해야하는거 아닌가요?

COMMENTS

2026-05-11 09:28:13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변류기 1차 정격의 선정은 계산된 사이의 값에서 선정하거나
계산된 사이의 값에 정격이 없을 경우는 근사값으로 선정합니다.
그리고 문제에서 별다른 언급이 없다면 이 근사값은 상위의 값 또는 하위의 값 어느 것이든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