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질문 한가지 드립니다 (파일에도 이미지로 첨부드렸습니다!)
"부하1" 과 "증설부하" 의 역률이 0.9 임은 이해를 하였는데,
이 논리를 통해서 "변압기"의 역률도 0.9 라고 도출하는 것이 이해가 잘 가지 않습니다
"변압기"와 "부하"는 다른 기기 아닌가요??
변압기의 고유 역률과 부하의 고유 역률은 다르다고 생각했는데,
어째서 역률이 같다고 하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6-05-12 08:40:41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변압기에 걸리는 "부하"에 대해서만 다룹니다.
변압기에 증설할 수 있는 부하 용량은 변압기의 용량이 아니라 부하 용량을 가리킵니다.
2026-05-12 12:13:34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