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지난번 질문의 연속이 될 수도 있겠습니다
17년 지방직 15번을 풀다보니 제가 여전히 전류의 뒤진 위상을 +로 생각하는 버릇이 있더라고요… 해당 문제도 해설지를 보면 뒤진전류라 -60도로 놓고 문제를 푸는것이 맞았습니다
제가 자꾸만 헷갈려서 그러는데… 삼각형 그려두고 콘덴서(C)로 역률 개선할때 진상 무효전력 공급하는것은 - 가 맞나요?
그것과 이 전류의 위상은 반대로 생각하면 되는것이 맞을까요? (전류위상은 앞선것이 +, 뒤진것이-)
남민수 강사님 강의에서 혼동된 것도 있겠지만 제가 이 두 부분에서 자꾸 헷갈리는듯 싶습니다
2026-05-12 10:09:5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