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년 지방직 전기이론 16번 문제에서
라고 생각했는데 답안과 강의에서는 델타 결선과 와이결선 둘 다 동일한 R로 설정해서 풀더라고요
왜 그렇게 풀이된건지 궁금해서 질문합니다
2026-05-12 10:22:43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문제 조건 : △결선된 부하를 Y결선으로 바꿨을 때~
문제 조건대로 부하의 결선만 바꾼 것입니다.
저항은 그대로 유지한 채, 결선만 바꿔 해석해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