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공무원 Z 만 구해서 문제를 풀 수 있나요?
작성일: 2026-05-11 18:49:53
강의를 보니까 KCL을 사용해서 전류의 위상을 구하는데 그냥 임피던스 값을 구해보니 z=3-j6 이 나와서 진상전류라고 판단했는데 이렇게 풀어도 될까요?
COMMENTS
2026-05-12 10:29:45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종속 전압원이 있을 때, 교재와 같이 푸는 것이 정석이지만,
임피던스 값으로 진상 전류를 판단하셔도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