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실기 2006년 3회 문제 11번 소문제 5번 질문드립니다

작성일: 2026-05-12 14:57:42

변류비 구하는 문제인데요 500kva 왼쪽에 3상이 아닌 단상인데 계산은 22.9곱하기 루트삼으로 계산을 는게 이해가 안갑니다 단상이니까 루트삼을 안하는게 맞다고 생각하는데 설명 좀 부탁드려도 될까요

사진 첨부 하였습니다 


혹시 22.9kv가 고압이라서 루트삼을 같이 하는건가요? 

혹시 사진처럼 변압기가 3상이 아닌 단상표시일때

전압이 22.9kv 이상이면 무조건 전류를 구할때 

변압기 용량을 나눌때 루트삼을 꼭 넣어야 하나요?


답변 부탁드리겠습니다

COMMENTS

2026-05-13 09:11:06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500[kVA] 단상 변압기 3대를 이용해서 3상 전력을 공급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3으로 계산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