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기억하기로는 e = evb sin@ 로 알고있는데
해당 강의에 나오는 e = qvb sin@ 랑 같은 공식인건가요?
e랑 q랑 같은 전기량을 나타내나요?
2026-05-14 08:50:15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네, 두 공식은 같은 의미를 담고 있는 동일한 공식이 맞습니다.
로렌츠 힘을 계산할 때 전하량을 어떤 기호로 쓰느냐의 차이일 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