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실기 시퀀스 접점그릴때 명칭 질문

작성일: 2026-05-13 16:13:33


위 문제에서 3번 보면 접점 명칭을 표기하라고 써져있는데

ㅇ-ㅇ 이게 a접점이라고 가정하고 ㅇ_ㅇ 이게 b접점이라면

ㅇ_ㅇ쓰고 만약에 52X 릴레이를 표시하고 싶은데

어떤 답안은 52X-b접점이라고 쓴것도 본거같은데

저기 문제에서 52X-b나 52X-b접점 쓰면 오답이 될까요? 아니면 정답 처리가 될까요?

COMMENTS

2026-05-14 09:33:35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문제에서 접점 명칭을 어떤 식으로 표기해야한다는 조건이 없다면
a접점인지, b접점인지 기호만 정확하게 기입하시면 정답인정됩니다.